치과블로그마케팅 더 확실한 방법은?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만드는 콘텐츠 연구소 헤브입니다.
오늘은 치과블로그마케팅을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을 제대로 공부하거나 시도해 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라는 플랫폼은
접근성이 정말 좋죠.
수많은 환자와 소비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 많은 치과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병원을 더 널리 알리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많은 사람이 병원을 알게 됐다고 그 사람들이 모두
치과를 찾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매출에 중요한 것은 <전환>입니다.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고 방문자 수가
1,000명을 넘었다면 그걸로 만족할 수 있죠.
하지만 실제로 치과에 찾아오는 환자 수가 5명 이하라면 어떨까요.
정말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치과블로그를 아는 사람은 정말 많아졌지만,
정작 이 치과에서 어떤 치료를 하고
어떤 장비를 사용하고 어떤 의료진이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 치과블로그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요?

<전환>을 고려한다면 브랜딩을 시작해야 합니다.
브랜딩은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
우리 치과가 어떠한 시설을 갖추었고
누구에게 어떤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와 같은 모든 정보를
소비자가 인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때 블로그 콘텐츠에서 장점을 이야기하고
마구잡이로 소개하는 것은 단순한 홍보 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기억에 남기 어려운 콘텐츠입니다.
또한, 그 콘텐츠를 접하지 않은 소비자는
치과에 대해 파악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치과블로그마케팅으로 브랜딩하고 싶다면
크게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1. 거부감 없는 브랜딩 콘텐츠
2. 브랜딩 콘텐츠로의 유입되도록
보통 상위 노출을 통해 2번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만.
글쎄요, 상위 노출된 콘텐츠 퀄리티가 정말 만족스러우십니까?
양질의 콘텐츠인지,
환자의 마음을 돌릴 수 있는 글인지
객관적으로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헤브는 이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방법으로 말이죠.
심도 있는 인터뷰와 병원 관찰, 내/외부 문제 파악, 시장 분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어떤 정체성을 구축할 것인지 기획하고
기획안을 토대로 브랜딩 콘텐츠를 제작합니다.(병원 외 원장님 개인 브랜딩도 가능합니다.)
브랜딩 콘텐츠는 블로그 포스트에 머물지 않고
블로그 스킨이나 카테고리, 카카오톡 채널 등
어디에서나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상위 노출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환자가 치과 브랜딩을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듭니다.
무엇보다 헤브의 브랜딩 콘텐츠가
내부에서만 활용되지 않도록
검색 매체 노출에도 함께 신경 쓰고 있으니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바이럴 효과도 확실합니다.
헤브의 전문적인 브랜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채널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헤브
브랜드를 만드는 콘텐츠 연구소, 헤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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