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마케터, 도움이 필요하세요?브랜드 마케팅 2022. 1. 18. 15:14
여러분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만드는 콘텐츠 연구소, 헤브입니다.
우리 브랜드를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하고 싶을 때,
그때가 브랜딩이 필요한 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한마디로 브랜드의 정체성,
그리고 이미지를 확보하고 확립하고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핵심은 '소비자'
브랜딩은 우리 기업의 힘만 가지고는
완성할 수 없습니다.
소비자가 인식하도록 하게 하는 것이
브랜딩의 완성이기 때문에 항시 시장 상황을 파악하고
반응을 살피고 고객 인식을 분석해야 하죠.
이러한 역할을 하는 전문가는
바로 브랜드 마케터입니다.
브랜드 마케터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성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소비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끌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마케터의 도움이 없으면
물론 우리 기업을 가장 잘 아는 것은
기업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클라이언트입니다.
그렇기에 브랜드 마케터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내가 잘 아는 것과
그것을 잘 꾸며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선물도 어떤 포장지로 포장하고
어떻게 전달하는가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듯이
브랜딩 요소도 다릅니다.
잘 어울리는 포장지를 선택하고 매끄럽게 전달해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내야 합니다.
브랜드 마케터의 도움은 이 과저에서 필요한 것이죠.
헤브라면
브랜딩은
적어도 4가지 절차를 거쳐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째, 브랜드를 파악하고
둘째, 주관적인 입장에서 정리하고
셋째, 객관적인 데이터를 정리하고
넷째, 관련 자료를 조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헤브의 브랜드 마케터는 내·외부 상황을
빠짐없이 파악하고 정기적인 자료 조사를 통해
효과 좋은 브랜딩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며 브랜딩 효과를 분석하고
하나의 거대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죠.
이때 클라이언트와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소통하기에
니즈도 충분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디자인, 어렵지 않아요.
브랜드를 만드는 콘텐츠 연구소 헤브답게
브랜딩 디자인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브랜딩이라는 것이 꼭 하나의 도구만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딩 디자인과 연결해 리플렛, 카탈로그, 포스터, 브로셔 등
필요한 다른 도구를 제작할 수 있죠.
브랜드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즉각적으로
협업할 수 있기에
정체성과 이미지에 부합한 디자인을
맞춤으로 완성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과블로그마케팅 더 확실한 방법은? (0) 2022.04.26 브랜드블로그 쉽게 시작합시다 (0) 2022.02.04 브랜딩마케팅 브랜드 인식시키기 (0) 2021.12.09 병원마케팅 이제는 브랜딩 시대! (0) 2021.02.19 병원브랜드블로그 효과 높이는 방법 (0) 2021.02.09